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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
제 1 장 총칙

제1조 (목적)
  • 1. 이 약관은 KOREN(이하 '회사')가 제공하는 koren.kr(이하 '서비스'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.
제2조 (정의)
  • 1.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.
    • 가. '회원'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(ID)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.
    • 나. '이용자번호(ID)'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  • 다. '비밀번호'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(ID)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2.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약정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  • 1.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주소로 발송합니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.
  • 3.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여부를 확인합니다.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동의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,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(약관외 적용범위)
  • 1.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,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.

제 2 장 이용계약

제 5조 (이용계약의 성립)
  • 1.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,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.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(ID) 단위로 체결됩니다.
  • 2.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.
  • 3.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성명이 실명이 아닐 경우
    • 다.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  • 라.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
    • 마.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  • 바.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제 6조 (서비스 이용 신청)
  • 1.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KOREN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 (이름, 전자우편, 휴대폰 번호 등)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전자우편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  • 3.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KOREN은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  • 4. 타인의 명의(이름 및 전자우편)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,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5.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
  • 1.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
    • 나.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  • 다.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• 3. KOREN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
    • 나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    • 다.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
    • 라.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  • 마. 기타 KOREN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
    • 바. 관계법령 위반 시
제8조 (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  • 1.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 단 탈퇴한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.
  • 2.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
    • 나.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,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
    • 다.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    • 라.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  • 3.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, 정지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4.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제9조 (약관의 동의)
  • 1.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

제 10조 (회사의 의무)
  • 1.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,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.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• 4.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  • 5.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,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이때,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.
제 11조 (회원의 의무)
  • 1.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. 또한,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, 갱신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• 가.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
    • 나.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
    • 다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    • 라. 타인의 이용자번호(ID)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
    • 마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    • 바.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,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
    • 사.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, 판촉물, 스팸메일, 행운의 편지, 피라미드 조직,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, 게재,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
    • 아.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    • 자.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3. 이용자번호(ID)와 비밀번호(4~6자이상, 영/숫자/특수문자 혼용,단순문자 또는 개인정보 사용금지)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.
  • 4.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본인의 이용자번호(ID)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5.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6.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

제 4 장 서비스의 이용

제 12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
  • 1.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 단,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.
  • 2.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.
제 13조 (게시물 삭제)
  • 1.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  • 나. 허위 사실의 유포
    • 다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  • 라.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  • 마.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
    • 바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 14조 (게시물의 저작권)
  • 1.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    • 가.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KOREN에 귀속합니다.
    • 나.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KOREN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제 15조 (서비스 이용시간)
  • 1. 서비스 운영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.
제 16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  • 1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서비스 설비의 증설,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
    • 나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  • 다.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
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

제 17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  • 1.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KOREN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
  • 2.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  • 나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
    • 다. 타인의 이용자번호(ID)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  • 라.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
    • 마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
    • 바.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  • 사.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

제 6 장 개인정보 보호

제 18조 (개인정보보호정책)
  • 1.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'개인정보보호정책'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.

제 7 장 손해 배상

제 19조 (손해 배상)
  • 1.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0조 (면책)
  • 1.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2.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5. 회사는 제휴사이트가 전송,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8 장 관할법원

제 21조 (관할법원)
  • 1.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,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.
  • 2.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「민사소송법」에 따라 정합니다.

부칙

  • (시행일) 본 약관은 2020년 12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.